여행 정보

리스노에 마을

키르기스스탄 최고의 트래킹 코스인 알틴아라샨으로의 진입로에 위치한 농촌마을

리스노에 마을(Lesnoe Village)은 이스쿨주 동쪽 악수 지역에 위치한 평균 고도 해발 2200m정도의 작고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마을엔 총 50가구 정도에 약 300명 정도의 마을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대부분 가축을 기르고 여성들은 가내수공업과 원예(화초재배)를 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은 키르키스스탄의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관광지로 선정될 정도로 인간의 개발위협으로부터 잘 보전된 아담한 마을로, 말을 키우는 목초지에서 눈을 감고 있으면 바람, 강물 등 자연의 소리에 자유스럽게 뛰놀고 있는 말들의 울음소리까지 합쳐지면서 마치 천국에 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기도 합니다.


리스노에 마을은 알틴아라샨으로 가기 위한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어 트레킹 출발 전 베이스캠프로 매우 인기 있습니다. 알틴 아라샨악수마을에서 트레킹과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키르키스스탄 최고 명소인 이식쿨 호수에서 수영, 일광욕 및 레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계절 언제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5월에 이곳을 방문하면 한곳에서 전혀 다른 계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푸른 초목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눈 덮인 설산을 볼 수 있고, 한편 마을 현지에서는 민 소매를 입어야 할 정도로 날씨가 따뜻하여 아름다운 꽃들과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말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을에서는 콕보로우(Kok-boru)라는 키르키스 유목민의 전통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전통놀이는 레슬링적인 요소와 농구의 요소가 혼재해 있는 놀이로 볼 수 있는데 선수들이 말을 타고 염소사체를 공으로 사용하여 둥근 모양의 상대방 골대에 넣어 득점하는 놀이입니다


그 외에도 지역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과일로 직접 주스와 잼을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체험
잼 만들기


관광
알튼아라샨
이식쿨호수
악수온천


면적
6 헥타르 


접근성
포장된 도로


마을 숙박정보
KF 회원 민박집 및 게스트 하우스


마을 식당정보
일반 민박집


마을코디

Bakyt Ybykeev : 1956 년생, 약초 전문가

상세 정보

  • 주소

    Lesnoe, Kyrgyzstan

  • 연락처

    +996 556 341 598

  • 인구수

    300 명

  • 주요 산업 및 농산물

    농업/원예

코디

Bakyt Ybykeev

+996 556 341 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