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

카쉬카수 마을

잘랄아바드 이슬람 성지인 파디쉬아타(Padish-Ata)가 위치한 마을

카쉬카수(Kashka-Suu) 마을은 Bishkek(비슈켁)으로부터 남서쪽으로 약 20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잘랄-아바드(Jalal-Abad)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서 천연보호구역에서 많이 나는 향나무로 만든 치즈를 맛볼 수 있고, 살균효과가 있는 향나무가지로 튼튼하게 제작한 요람에 애기들을 재우는 전통의식을 통해 행복을 비는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을 근처에는 고대 실크로드 아르카마자르 언덕에 위치한 이슬람교 성지인 샤흐파질(Shakh-Fazil) 성묘와 파디쉬아타(Padish-Ata)성묘가 있어 많은 이슬람신도들과 역사학자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샤흐파질에는 서기 10-12세기 카라칸 왕조시대의 기념물로 약 25개의 무덤이 있는데 중앙아시아에 있는 다른 무덤들과는 안마당의 특이한 디자인으로 인해 차별성이 있습니다. 성지로 지정된 지역에서는 소 방목, 나무 베기, 사냥이 금지되어 있어 소수 주민들은 문화·종교 유적지 관광업에 종사하거나 채소나 과일의 저장소를 운영합니다.

또 다른 성지 파디쉬아타에는 이슬람을 전파하기 위해 평생을 바친 세이드카말(Saeed Kamal)에 대한 전설이 전해집니다. 현지 사람들에 의해 파디쉬아타라고 불렸던 그는 죽기전에 제자들에게 자신이 죽으면 고향에 묻어 달라고 유언을 남기면서 고향으로 가는 길에 절대 자신의 시체를 땅바닥에 내려 놓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이 새들로 인해 깜빡하고 시체를 땅바닥에 내려 놓는 실수를 범하였습니다. 그 결과 관이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았고 할 수 없이 그 자리를 무덤으로 만들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카쉬카수 주변의 순례자와 관광객을 위해 파디쉬아타 성묘로 가는 길을 정비하였고 이 과정에서 2007년 동굴 벽화(암각화)가 발견되었는데 그 암각화에는 사냥 장면, 태양, 동식물, 생활용품 등이 그려져 있습니다. 


 체험
샤이르 아파라르 가수팀, 승마, 유목민들의 전통인 아이 재우기
졸루 타쉬타마이 전통게임
전통 버터 사르마이, 카이마크, 수즈모 만들기



관광
파드쉬 아타 성지, 샤흐파질


면적
20 헥타르


접근성
포장 도로+ 비포장 마을길


마을 숙박정보
KF 회원 민박


마을 식당정보
KF 회원 민박집


마을코디
Gulnur Narmanbetova

상세 정보

  • 주소

    Aksy, Kyrgyzstan

  • 연락처

    +996-507- 022-566

  • 인구수

    10,000명

코디

Gulnur Narmanbetova

+996 507 022 566